[JTB NEWS/진도투데이] 2025년 군민과의 대화, 金군수, 화합·협력 강조

분야별·읍면별 신규 사업 공개 

2025-02-05     진도투데이닷컴


설 명절을 앞두고, 2025년 군민과의 대화가 개최 됐습니다. 민선 8기 4년차를 맞아 그동안 군정 성과를 보고하고, 새해 분야별 계획을 공개한 상황. 

지난달 말에 개최된 7개 읍면 군민과의 대화. 군수, 도의원, 군의원, 기관사회단체장, 이장 등이 진도읍사무소를 가득 메웠습니다.

내년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에 복당한 김희수 군수. 화합과 협력을 강조하며, 지역 발전을 강조 했습니다.

[김희수 군수/인사말]

“우리 군민들도 전체적으로 박지원 의원님하고 뜻을 모아서 응원해 주시고, 또 우리 지방의원님들도 응원해 주시고, 또 우리 공무원들을 격려해 주시고, 그렇게 해서 진도 발전을 이 시기에 앞당겨야겠다.”

도의원 등 지방의원들도 협력을 강조한 상황.

[김인정 도의원/인사말]

“2025년 올해도 우리 박지원 의원님께서 중앙 정부에서 정말로 많은 국책 사업들을 유치하시고, 현재도 노력중이신 일들도 많이 있습니다. 박지원 의원님 잘 모시고..”

2025년 군정 목표는 ‘화합하는 군민, 미래로 비상하는 진도’. 

분야별 7대 추진 방향은 ▲다 함께 잘 사는 농수산업 ▲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복지 ▲친출산·양육·교육 지원 강화 ▲대한민국 대표 문화도시 조성 ▲365일 꽃피는 진도 고도화 등 ▲재난·재해·사고 없는 안전한 진도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 등 입니다.

분야별 신규 사업들이 처음 공개 됐습니다.

농수산업 분야는 진도산 지초 기술 보급과 왕우렁이 피해 예방 방제, 전복 가두리 시설 감축과 소규모 전복 가공 설비 지원 등을 추진 합니다.

복지 분야는 경로당 주5일 식사 확대와 농번기 보건진료소 야간 운영, 의료 취약지 원격 진료 등을 추진 합니다.

출산·교육 분야는 출생 기본 수당 지원과 AI 스마트 학습 플랫폼 구축, 특성화고 장학금 지원, 귀농어 귀촌인 빈집 리모델링 임대 등을 추진 합니다.

관광 분야는 신비의 바닷길 축제 총감독제 도입과 진도 꽃게 잔치 개최, 관매도 직항 여객선 건조, 아리랑마을 관광지 캠핑장 조성 등을 추진 합니다.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해 공영 주차장 조성과 도시계획도로 개설, 도서민 여객선 무료화, 조도 화물선 건조 지원 등을 추진 합니다.

중장기 과제로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호남고속철도 노선 진도 연장과 신조도대교 건설, 서망항 국가어항 확장 사업 용역, 진도항 배후지 단계별 분양 등을 추진하는 상황.

다음 시간에는 7개 읍면별 현황과 주요 개발 사업을 살펴 보겠습니다. 이상 제이티비뉴스 였습니다.